음악대학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0여년의 역사를 가진 음악대학은 전문인으로서 예술적 표현수단과 창조력, 그리고 교양인으로서 인격과 지식을 갖춘 음악가 및 음악교육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대학은 서양음악과 한국음악을 아우르는 5개 학과(성악, 작곡, 피아노, 관현악, 국악)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전공에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방대한 규모의 대학입니다.

음악대학은 음악도서관, 백남콘서트홀과 리사이틀홀, 컴퓨터음악실, 국악합주실, 실내악실, 연습실 등 국내 최고의 연구, 교육, 실습의 공간을 고루 갖추었으며 수준 높은 교수진과 함께 실기와 이론교육이 균형 있게 배합된 교과과정을 운용하여, 세계 어디에서도 활동 가능한 연주자, 작곡가, 컴퓨터음악가, 음악학자, 음악교육자 등의 전문음악인을 배출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페라, 관현악 정기연주회, 국악 정기연주회와 그 외 크고 작은 연주회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음악 실습과 무대 경험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으며, 현대음악페스티벌, 음악연구소, 전자음악연구소의 프로젝트를 통한 국내 및 국제 교류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습과 연구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음악대학은 음악계에 필요한 전문 음악인 및 사회에 봉사하는 교양인을 양성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양대학교 음악대학장 교수 이경미